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스타 2020(G-STAR 2020),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이번 '지스타 2020'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인데요. 2020년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주요 프로그램들은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오프라인 운영은 최대한 제한적으로 진행한다고 했습니다.

 

일반 관람객이 참여하는 BTC관은 전자출입 명부를 도입해 밀집도를 관리하여 행사장 공간을 구분 및 세분화를 위해 사전 예약제, 운영, 시간대별 최대 동시 수용 인원 제한 기준 등 여러 방안을 준비한다고 했습니다.

 

· 참관객 밀집도 관리를 위한 행사장 공간 구분 및 세분화

· 사전 예약제 운영

· 시간대 별 최대 동시수용인원 제한 기준 마련

· 참여가 어려운 기업들을 위한 오프라인 지스타 미디어 스테이지와 스튜디오 구성

 

기업이 참여하는 BTB관은 해외 기업 측 방문이 사실상 불가능하여 온라인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했습니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온라인 방송 채널도 준비 중이라고 했습니다. 신작 게임 발표 및 소개와 예능 콘텐츠, e스포츠 대회까지 다양한 포맷을 시도한다고 했습니다. 채널은 9월 중에 개설을 할 것이고, "단발성이 아닌 장기적인 운영에 나설 계획"이라 말했습니다. 11월 행사 기간 동안 현장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지스타 2020 개최와 관련해 다양한 방안을 두고 고심해왔고, 이 과정에서 많은 기업들이 지스타 참여를 희망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행사 진행과 안전성 확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를 결정하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방역당국의 가이드에 따라 운영할 것이며, K 게임과 K방역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 노멀 전시 방안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하며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한 방역을 강조했습니다.

 

게이머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이번 지스타 행사가 어떻게 될지 많이 궁금하셨을 텐데요. 다행히 방역 가이드에 따라 안전하게 진행되고, 오프라인뿐만 아닌 온라인으로도 진행되어 새로운 지스타 모습이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지스타 운영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이번 8월말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간

· [BTC] 2020. 11. 19. (목) ~ 11. 22. (일), 4일간

· [BTB] 2020. 11. 19. (목) ~ 11. 21. (토), 3일간